본문 바로가기
smart device

안드로이드 연속 촬영 어플,interval record

by 화성도인 2013. 6. 16.
연속 촬영이란 지정한 시간동안 일정한 간격으로 자동으로 계속 촬영하는 것을 말한다.예를 들어 30분 동안 1초 간격으로 촬영을 한다든지.
이 기능은 어디에 쓸 수 있냐하면 긴 시간(최대 몇 시간 정도)에 걸쳐 일어나는 변화를 담아 짧은 시간의 영상 혹은 한장의 이미지로 표현해 낼 때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인터벌 촬영을 할 수 있는 앱이 많지만 인터벌 레코드가 그 중 제일 난 것 같다.
카메라 최대 해상도를 지원하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 다른 app들은 보통 가로800픽셀 정도까지만 지원하는 통에 hd영상을 만들 수가 없다. Hd는 1280부터이다.
단점도 있는데 좀 불안정 하다는 것이다. 촬영 설정 중 다운되 버리는 현상이 있다. 하지만 일단 촬영에 들어 가면 중간에 오류가 난 적은 없었기에 그런 단점에도 interval record 를 대체할 어플은 없는 것 같다.
이렇게 촬영된 연속 사진들을 영상으로 만들 때 가장 좋은 프로그램은 virtual dub인 것 같다.
우선 무료라 구하기 쉽고 무료임에도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나 안정성이 뛰어난 편이다.
연속 촬영의 특성상 한 장소에 고정하여 촬영을 해야 한다. 이때 필요한 장비가 삼각대와 삼각대에 스마트폰을 설치할 수 있게 하는 마운트다.
인터넷에서 대략 만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아마 장시간 촬영을 하다 보면 battery 부족을 절실히 느낄 것이다. 그래서 베터리팩을 따로 사용한다.
혹시 촬영 중 전화가 와서 공들인 촬영이 중단 되었다면 비행기 모드를 켜 놓지 않은 자신을 탓 하시길.


Interval Record v Kada Beta을(를)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링크를 방문하세요.
Interval Record v Kada Beta ( http://market.android.com/search?q=pname:com.playkube.timelapse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