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온라인 마케팅을 맡은 kongdubu.co.kr이 고도몰의 기본 분석툴만 사용하고 있었다.
제일 필요한 수치가 신규방문자가 얼마나 구매전환이 됐는지의 전환률이었는데 이 부분이 기본툴에서는 표시가 안됐다.
그래서 애널리틱스를 설치하기로 했다.
google analytics는 무료임에도 훌륭한 웹분석 툴이다.
기본 추적 설정은 어렵지 않았다. 그러나 전자상거래 설정은 난해했다.
이 부분이 제일 어려울 할 것 이라 생각하여 바로 복사만 하여 적용(cnp;copy&play)할 수 있게 설명했다.
본 글은 http://mindthelog.com/2014/06/ecommerce-전자상거래-코드-설정/ 를 참조했다.
1. 전자상거래 활성화
http://mindthelog.com/2014/06/ecommerce-전자상거래-코드-설정/ 참조
2. 아래 추적code를 그대로 복사하여 order_end.htm의 적절한 위치에 삽입
<!-- analytics eCommerce tracking start -->
<script>
ga('require', 'ecommerce', 'ecommerce.js');
ga('ecommerce:addTransaction', {
'id': '{ordno}', // Transaction ID. Required.
'revenue': '{settleprice}', // Grand Total.
'shipping': '{delivery}', // Shipping.
});
for (var i = 0; i < _A_pl.length ; i ++ ) {
ga('ecommerce:addItem', {
'id': {ordno}, // Transaction ID. Required.
'name': _A_pn[i], // Product name. Required.
'sku': _A_pl[i], // SKU/code.
'category': _A_ct[i], // Category or variation.
'price': _A_amt[i], // Unit price.
'quantity': _A_nl[i] // Quantity.
});
}
ga('ecommerce:send');
</script>
<!-- analytics eCommerce tracking end -->
3. 모바일 스킨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야 모바일 쪽 통계도 잡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