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마케팅

고도몰에 구글 애널리틱스 전자상거래(analytics eCommerce)설정

by 마케터안실장 2015. 3. 8.

새로 온라인 마케팅을 맡은 kongdubu.co.kr이 고도몰의 기본 분석툴만 사용하고 있었다.

제일 필요한 수치가 신규방문자가 얼마나 구매전환이 됐는지의 전환률이었는데 이 부분이 기본툴에서는 표시가 안됐다.

그래서 애널리틱스를 설치하기로 했다.

google analytics는 무료임에도 훌륭한 웹분석 툴이다.

기본 추적 설정은 어렵지 않았다. 그러나 전자상거래 설정은 난해했다.

이 부분이 제일 어려울 할 것 이라 생각하여 바로 복사만 하여 적용(cnp;copy&play)할 수 있게 설명했다.

본 글은 http://mindthelog.com/2014/06/ecommerce-전자상거래-코드-설정/ 를 참조했다.


1. 전자상거래 활성화

http://mindthelog.com/2014/06/ecommerce-전자상거래-코드-설정/ 참조


2. 아래 추적code를 그대로 복사하여 order_end.htm의 적절한 위치에 삽입



<!-- analytics eCommerce tracking start -->

<script>

ga('require', 'ecommerce', 'ecommerce.js');

ga('ecommerce:addTransaction', {

 'id': '{ordno}',                     // Transaction ID. Required.

 'revenue': '{settleprice}',               // Grand Total.

 'shipping': '{delivery}',                  // Shipping.

});


for (var i = 0; i < _A_pl.length ; i ++ ) {

ga('ecommerce:addItem', {

 'id': {ordno},                     // Transaction ID. Required.

 'name': _A_pn[i],    // Product name. Required.

 'sku': _A_pl[i],                 // SKU/code.

 'category': _A_ct[i],         // Category or variation.

 'price': _A_amt[i],                 // Unit price.

 'quantity': _A_nl[i]                  // Quantity.

});

}

  

  ga('ecommerce:send');

</script>

<!-- analytics eCommerce tracking end -->


3. 모바일 스킨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야 모바일 쪽 통계도 잡힌다.

댓글